건보 경인본부, 시민과 함께한 “가을엔 건강 어텀” 큰 호응

(사진 설명 :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마약퇴치 캠페인 부스와 마스코트)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본부, OBS 방송과 ‘가을엔 건강 어텀’ 대규모 행사 첫 개최

오늘(10월 1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본부장 윤정욱)와 OBS 방송이 함께한 ‘가을엔 건강 어텀(Autumn)’ 행사가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처음 열렸다. 많은 시민들과 화성행궁 방문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행사에는 10여 개 공공기관이 심폐소생술 체험, 물리치료 테이핑 체험, 철분검사, 마약류 복용시 고글 증상체험 등 생활 속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각 부스를 돌며 스탬프를 받아 10점을 모으면 경품을 주는 ‘스탬프 투어’가 인기를 끌었으며, 공예·캐리커처·캘리그라피 등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으로 부모들과 함께 온 아이들과 화성 행궁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행사 중 눈에 띄는 부스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부스 앞에서 사람이 들어가 움직이는 대형 마스코트 인형이 시민들의 호기심을 이끌었고, 특히 학생들과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였다.  스탬프 2점을 받을 수 있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부스는 ‘마약없는 밝은 미래’라는 캐치플레이스로 마퇴본부 약사들이 어린 학생들에게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사진 설명 : 오늘(10월 18일) 오후 화성행궁 앞에서 ‘가을엔 건강 어텀’ 행사가 열렸다.)

오후 1시부터 시작한 행사는 오후 2시부터 OBS 라디오 ‘이창명의 특송’ 공개방송이 부스 옆에서 함께 열려 가수 울랄라세션을 비롯해 인어미닛, 로시, 김뭉먕 등의 무대가 이어지면서 축제 분위기가 한층 고조됐다.

행사를 주관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본부 윤정욱 본부장도 직접 무대에 올라 건강보험공단이 담배회사를 상대로 진행 중인 소송과 노인건강 사업을 소개하며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 뜻을 전했다. 이어 건강검진 제도 관련 퀴즈를 진행해 시민들과도 소통했다.

(사진 설명 : 스탬프 10점을 받아 온 방문객들에게 기념품을 나눠 주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부 운영본부 부스)

윤 본부장은 “건강은 우리의 일상을 지탱하는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오늘 축제가 주민 모두에게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게 하는 즐거운 추억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장을 찾은 한 시민은 “가을 나들이 겸 들렀는데 아이들도 즐거워하고 체험 프로그램과 건강 정보도 얻어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행사장 부스 옆에 마련된 OBS 이창명 특송 오픈스튜디오에 개그맨 사회자 이창용(좌측)과 건보 인천경기지역본부 윤정욱 본부장(우측)이 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올가을, 건강과 웃음이 무르익는 특별한 축제 ‘가을엔 건강 어텀(Autumn)’” 이라는 문구 아래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본부가 처음으로 시도한 행사다.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와 더불어 OBS방송까지 협력해 진행하면서 방문객들로부터 ‘재미있고 차별화된 건강증진 행사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마약신문=김정민 기자)

작성자 unmck